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제생활노트
    카테고리 없음 2024. 4. 3. 04:33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를 작성한다. 평소에 많은 미디어를 통해서 지식을 습득하려고 노력했지만 유의미한 발전을 겪지는 못했다. 더불어 문장력도 퇴화하는 기분에 무엇이라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가 미국에 오게 된 지도 벌써 2년하고도 8개월이 넘었다. 여기에서 얻은 병으로 인해 생활이 망가진 것은 2년 3개월이 되었다. 사업을 하리라는 야망을 가지고 여기까지 건너왔는데 스스로 연민할 수밖에 없는 결과이다.

    그러나 한탄해서 무엇하랴. 무엇 하나라도 내 것으로 만들고 싶고 아무리 깊은 구렁텅이에 있다 해도 몸부림이라도 쳐보고 싶다.

    경제 공부는 어렵게 느껴진다. 그래서 정말 한 입 사이즈로 쪼개서 접근해보기로 했다.

    일단은 아무 책이나 모임과 관련있어 보이는 것으로 집었다.

    과거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으로 구매한 책이다. 그래, 나는 사업자도 있고 유튜브를 할 생각을 계속 하고 있으니 도움이 되겠다 싶었다. 세금 신고는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진다. 이왕 집은 김에 30분만 집중을 해보자. 하루종일 붙잡고 있는 스크린에서 강제로 벗어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책 내용 노트>
    법인사업자가 내는 사업소득세: 법인세
    개인사업자가 내는 사업소득세: 소득세 (내가 속함)

    유튜버는 수출업자와 같은 영세사업자이기 때문에 각종 경비 구매에 지출한 부가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

    회사에서 월급을 줄 때 세금을 따로 원천징수 후 지급한다. 이후 나머지 부분에서 내야할 세금이 있다면 개인이 정산할 때 원천징수로 이미 낸 것은 빼고 나머지를 내면 된다.


    4월 2일 30분 독서 끝-!


    <이번 주 목표>

    플러스 +
    - 하루 중국어 교재 지문 읽기 (이번 달 두 권 다 읽기)
    - 산책 주 1회 이상 하기

    마이너스 -
    - 유튜브를 보는 스크린 타임을 하루 3시간으로 줄이기
    - 과자, 떡 등 탄수화물 먹지 않기 (약 1주 반 정도 지키고 있다)
    - 키토식단 유지하기 (토마토 야채수프라는 훌륭한 음식 발견! 카레를 넣어도 된다)
    - 웹툰 결제하지 않기


    <활동 커뮤니티 소개>

    발전하고 싶은 30대여자방

    • 소개: 내가 미국에 와서 여성의 서포트 그룹을 만들고 싶어서 만든 방이다. 스트레스 프리존을 지향하고 있으며 재테크, 창업, 지원사업, 사업, 이민, 커리어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고민도 나눈다. 여성만 입장 가능하다.

    https://open.kakao.com/o/grElCOjg

    발전하고 싶은 30대여자

    #여자 #사업 #프리랜서 #1인기업 #창업 #여돕여 #재테크 #독서 #독립 #여성커뮤니티

    open.kakao.com


    한국어 영어 언어교환방

    • 소개: 각종 나라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오는 방이다. 한국를 배우는 외국인들을 위한 컨텐츠를 매일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메인 방은 1500명이 꽉차서 현재는 2범방만 인원을 받고 있다. 대부분 영어로 이야기하니 영어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싶어하는 분이 있다면 와서 티칭 연습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도 그렇게 한국어 그룹 수업을 하게 되었다.

    KOR ENG language exchange 2
    https://open.kakao.com/o/g0EGuW7b

    KOR ENG language exchange 2

    #언어교환 #한국어 #한국어공부 #koreanlearning #learnkorean #languageexchange #koreanteacher

    open.kakao.com


    중국어 스터디 및 언어교환방

    • 소개: 중국에서 오셔서 한국에서 오래 사신 선생님이 운영하신다. 매일 발음, 작문 연습 컨텐츠와 피드백이 제공된다.

    오메가중국어스쿨
    https://open.kakao.com/o/gd2SkRie

    오메가중국어스쿨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

© 2018 TISTORY. All rights reserved.